본문 바로가기
입덕 가이드

[입덕가이드/ 입덕장벽] 몬스타엑스 MONSTA X 민혁 논란, 병크, 역대 열애설 총정리

by 나비야 2021. 11. 29.
반응형

 

 

최근 몬스타엑스가 신곡 러쉬아워 Rush Hour 로 컴백했습니다.

 

몬스타엑스는 2015년 데뷔해 현재 6주년째를 맞고 있는데요, 상당한 연차와는 달리 최근들어 오히려 더 많은 팬덤을 끌어모으는 미스터리한 그룹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서야 빛을 서서히 발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진국이라는 뜻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계기는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요즘들어 몬스타엑스에게 감기고 있는데요ㅠㅠ

 

입덕을 하기 직전에, "혹시 내가 모르는 병크가 있지는 않을까?" "돈이란 돈은 다 쓰고 뒤늦게 논란을 알게되어 정떨하진 않을까?"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제가 그렇습니다ㅠㅠㅠ

그래서 저는 입덕 직전에 아주 열심히 서치를 해서 아무리 오래된 것이라도 병크란 병크, 논란이란 논란은 전부 알아보고 입덕을 하는데요.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몬스타엑스 민혁"의 논란과, 억까(논란이 있었지만 무시해도 되는 것), 매력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이건 절대 멤버에 대한 비난, 조롱의 의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맘껏 돈 쓰기 전에 제가 조사한 내용을 정리한 겁니다.

 

 

반응형

 

 

 


I. 논란



민혁 실내에서 전자담배 논란

 

민혁 전담 논란은 2019년에 올라왔습니다.

몬스타엑스 자체컨텐츠(자컨) 영상 도중, 대기실에서 담배를 뿜으며 지나가는 모습이 담긴 것인데요.

 

 

영상에서 흐릿하게 보이는 벽면에는 "실내 금연"이라는 종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같은 컨텐츠의 민혁 모습입니다. 영상 속에서 담배를 피운 멤버는 민혁이 빼박이죠.

 

담배를 피우는 아이돌들은 사실 이미 꽤 있습니다. 성인이니 불법도 아니고, 팬이 엄마도 아니니 금연을 해라마라 할 순 없는 일이죠.

하지만 스태프들도 함께 쓰는 대기실에서 담배를 피운다는 건, 아무리 전자담배라고 해도 민폐행동이 틀림없습니다.

가끔가다가 전담은 간접흡연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라고 하네요!

 

네..

저도 담배냄새 극혐하고... 길빵 혐오하고... 그렇지만 사실 저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ㅠㅠㅠ

아이돌이 밖에서 담배 피우다가 사진이라도 찍히면 어떤 구설수에 오를지 뻔히 아는데, 소속사에서 그냥 대기실 안에서 피우라고 했을 수도 있는거고요. (실드치는 건 아님)

그래서 저는 이건 딱히 입덕 장벽이 아니었음.

 

 

 


미투 희화화

 

이 사건 역시 2019년 일어났는데요.

 

팬미팅 때 멤버끼리 장난치고 노는 과정에서 민혁이 전 멤버 원호의 가슴에 마이크를 가져다 대고

 

민혁: 꼭지 씨 말씀하세요~

원호: 미투! 미투! (성추행 당했다)

 

라고 한 것이 논란이 된 것입니다.

 

 

 

그후 민혁과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각각 팬카페에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민혁을 "경솔의 아이콘"이니 뭐니 비난하는 말도 봤는데요..

사실 저는 잘 모르겠어요ㅠㅠ

일단 저게 그렇게까지 엄중한 문제인지도 잘 모르겠고.. 딱히 악의라던가 조롱하는 의도가 있는 것 같지도 않고..

설령 문제가 된다고 해도 문제가 된 그 발언은 민혁과는 관계없이 전 멤버분이 하신 것 같아서....

 

 

 


주헌에게 "지코 닮았다는 소리 짜증나지?" 발언

 

이건 아주 옛날이네요.

2015년 아프리카 방송을 하던 중, 한 팬이 "주헌이 지코 닮았단 소리 어때요?"라는 실시간 질문을 올렸습니다.

이때 민혁이 "짜증나죠, 솔직히. 어때 주헌아 솔직하게 얘기해봐."라고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 같은 소리를 너무 많으면 짜증나는 건 당연하고, 특히나 주헌은 데뷔 초기에 짝퉁 지코라고 욕을 많이 먹었던지라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사실 민혁의 오랜 행보를 봐온 지금에서야, 민혁이 멤버들을 워낙 아끼고.. 악플러를 비롯한 무개념 팬들에게 참지 않고 사이다 발언을 종종 날리는 걸 알지만, 그때는 데뷔 초창기였던만큼 오해의 여지가 다분했다고 생각해요.

게다가 공개적인 방송에서 그런 발언을 내뱉는 건 경솔한 게 맞네요.

 

민혁의 트레이드마크는 필터링 없이 던지는 돌직구죠.

지금에서야 연차가 쌓이고 성숙해져가면서 선을 지키는 노하우를 본인도 알았을테고, 덕분에 그 필터링없는 언변이 매력으로 다가와 예능에서도 환영받고 있지만... 어렸을 때에는 아무래도 그걸로 논란이 일기도 했나봅니다.

 

 

이후 민혁은 사과글을 올렸고

 

 

지코는 "my team"이라는 신곡을 냈는데, 이 가사 내용이 민혁을 겨냥한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https://youtu.be/s6Iuwyaf-dE

 

 

근데 최근에는 아는형님에 주헌이와 지코가 같이 나와서 서로 리액션도 열심히 해주고.. 지나칠 때에는 하이파이브도 하고... 하더라고요.

 

아마 서로 그렇게 크게 마음에 담아둔 건 아니었나봐요.

저도 뭐 쌍욕한 것도 아니고... 해서 이것 역시 크게 입덕 장애물은 아니었어요. 물론 지코 팬들이 화가 난 것도 충분히 공감하긴 하지만요.

 

 

 


II. 먹금하면 되는 억까 (역대 열애설 총정리)

억까는 먹금이 답이지만...

구글 연관검색어에 뜰 정도로 종종 언급되는 병크들은 신입 몬베베들이 봤을 때 궁금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것만 쓱 보고는 자칫하다 오해를 살 수도 있고요.

(저 역시 그랬고요)

 

그리고 공교롭게도 민혁 사생활이 돌판에서 흔치않게 아주아주 클린한데,

드물게 있었던 열애설 및 의혹이 전부 병크와 이어지더라고요?

 

그래서 몇 개만 모아봤습니다.



민혁 혜린 열애설 X, 친구관계

 

구글에 "몬스타엑스 민혁"을 검색하면 뜬금없이 "몬스타엑스 민혁 혜린"이 뜨는데요...

너무 생각지도 못한 조합이라 띠용했습니다.

 

 

민혁이 데뷔하기 아주 예전에, 혜린의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긴 것이 화근이 되었다는데요...

덕분에 민혁은 데뷔하자마자 열애설에 휩쓸렸고, 혜린은 느닷없이 욕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밝혀진 바에 따르면 둘은 연습생 시절부터 아주 친한 여사친/남사친 사이었다고 합니다.

 

"사당해" 등등 저게 남사친여사친 사이에서 나올 수 있는 말투냐는 논란이 있긴 한데요, 물론 사바사겠지만 저는 남사친이랑 그래요ㅠㅠㅠ

입대할 때에는 서로 울면서 안아주기까지 했뜸... 진짜 사바사예요!

연습생시절 친구라면 더더욱 서로가 애틋할 수도 있죠ㅠ

 

 

 

 

이에 혜린이 더쇼 사녹현장에서 몬베베들에게 "민혁과 안 사귀었다"라고 직접 발언했다고 합니다.

EXID 혜린도 한 사이다 하는 성격이잖아요 ㅋㅋㅋㅋㅋ

 

 

이것 때문에 tmi 남발한다고 한 번 더 욕을 먹었는데,,, 사실 위에 글만 보고는 저도 살짝 "굳이?" 싶었거든요?

그런데 EXID 팬이 이후 인증하고 올린 글에 따르면 당시 몇몇 무개념 몬베베들이 EXID에게 아주 잘 들리게 쌍욕을 했다고 하네요.

 

아니 그런 상황에서도 참아야 하나요...ㅠㅠ

완전 사이다인데...

 

 

결국 민혁 x 혜린 열애설은 말도 안되는 억까 논란이었던 것으로 판명났습니다.

 

 

 


민혁 x 나은 열애설

 

이것도 구글에 "민혁"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떠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둘은 NCT 이재현과 함께 인기가요 MC를 맡았습니다.

그 당시에 인스타그램으로 올린 게시물 사진 및 임티 등등이 겹쳐 논란이 일었습니다.

 

 

같은 꽃 사진과 더불어 같은 임티를 썼다고 하네요.

(한 몬베베 댓글에 따르면 몬엑 멤버 인스타스토리에 민혁이 올린 것과 비슷한 시골배경이 올라왔답니다. 민혁의 경우 몬엑 촬영 차 간 게 아니냐는 지적이 있네요. 근데 그 멤버가 누군지 몰라서 물증은 못찾았어요...)

 

 

 

같은 인스타 필터를 썼다고 합니다.

모르게써요.. 저도 이거 썼는데 그럼 저도 민혁과 사귀는건지

 

 

 

또한 민혁이 장미와 고래를 좋아하기로 유명하잖아요? 타투로 새기기도 할 정도로.

근데 갑자기 나은이 인스타 프로필에 장미 임티를 박고는, 피드에 사진 올릴 때에도 고래 임티를 박았다고 하네요.

 

 

 

일주일 차이로 비슷한 필카 필터를 써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고도 합니다.

 

 

 

이건 제가 좋아하는 다른 아이돌인데 그냥 참고하세요

 

 

 

근데 솔직히 저도 인스타 피드 맞춘 궁예글 보고 "사귀나?" 싶긴 했거든요.

그래도 사실 상관은 없었고용.. 저는 나은 그닥 좋아하진 않지만 둘다 성격 깨발랄하고.. 저 당시엔 나은 논란도 없었을 때니까 뭐 딱히...

 

 

 

 

근뎈ㅋㅋㅋㅋㅋ 같이 MC 보던 다른 멤버 NCT 정재현 군도 연관검색어에 나은이 뜨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똑같은 논란이 있었답니다 뚜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거에요! (세로드립)

 

근데 결국 나은 님의 남자는 재현도 민혁도 아닌 걸로 밝혀짐 oh...

 


 

이래저래 검색해보고 느낀 건, 6년차에 논란이 이 정도 밖에 없는 남돌이면 저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이는 라디오나 평소 인터뷰 등등에서 본인 직업에 대한 신념이 또렷한 게 정말 좋았고, 필터링 없이 거침없이 내뱉는 말들이 시원시원하고 가식없어 보여서 좋았습니다.

 

열분 저는 그냥 몬엑하려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