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피부

[내모피-내가받은모든피부관리] 프락셀 내돈내산 후기, 프락셀 잘 먹는 피부와 효과없는 피부 정리

by 나비야 2021. 12. 1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과몰입하는 김나비입니둬~~~~

 

오늘은 프락셀 후기를 가져왔어요!

 

프락셀은 1년 전 쯤 받았고, 5회 정도 받아봤습니다.

 

보통 프락셀은 5~7회까지 받는다고 하네요!

 

저는 시술을 받을수록 체감하는 효과 정도가 달랐는데, 이것에 대해서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프락셀 효과

여드름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보면, 여드름 그 자체도 고민이지만 흉터와 넓어진 모공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그렇고)

 

프락셀의 효과는 요약해서 말하면

1. 여드름 흉터 치료

2. 모공 축소

 

이 두 가지입니다.

 

 

여드름 흉터가 다른 흉터들과 달리 복구되지 않고 남아있는 이유는 뭘까요?

염증성 여드름은 피부의 겉표면 뿐 아니라 표피와 진피 사이의 재생층까지 손상시키기 때문입니다.

 

프락셀은 바로 이 진피층에 의도적으로 상처를 다시 내어서, 미처 복구되지 못한 피부층의 재생을 유도하는 겁니다.

 

 

 


내돈내산 후기

일단 ㅈㄴ게 아파요ㅋ

 

프락셀 시술에 앞서 2~3회 정도 압출을 먼저 받았어요.

비싼 시술을 받아 재생시켜놔도 여드름이 다시 나면 말짱 도루묵이잖아요ㅠㅠ

 

어느 정도 피부가 정돈된 후에 프락셀 시술을 받으러 갔습니다.

가자마자 마취크림을 발라줍니다.

마취크림을 바르고 피부가 조금 둔해진다 싶을 때 쯤, 피부과 원장님이 기계 있는 방으로 데려가주세요.

 

 

여러분, 혹시 목공소에서 총처럼 발사하는 드릴 건 아세요?

그 드릴 건 발사하면 나는 소리 아세요?

 

네. 프락셀 기계에서는 그런 소리가 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쩐지 시술 전에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저에게 다이소 인형을 주시더라고요..ㅋㅋ

아프면 끌어안으라고...ㅋ

 

 

압출의 고통의 두 배 정도ㅎㅎ?

그 프락셀 기계가 피부에 ▒ <- 약간 이런 모양으로 상처를 내는 기계거든요.

 

그리고 시술의 회차가 올라갈수록 원장님이 더 강도를 세게 하세요.. 진짜 드럽게 아픕니다 이거ㅠㅠㅠ

이렇게 아플거면 마취크림 대체 왜 발라줬는지ㅠㅠㅠ

 

 

프락셀을 하고 나면 얼굴이 약간 저렇게 돼요.

얼굴이 온통 빨간색이 되고ㅠㅠ 그래서 시술받으러 갈 때는 마스크와 양산이 필수입니더...

일주일 간 외출도 못해요..

 

개혐짤이라고 난리난리 하던데...

시술이 끝나고 나면, 막 만지지 않는 이상 전혀 아프지 않아요.

 

대신 조금 화끈거리고 열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쿨링팩 위주로 재생관리를 해줘야 해요.

LED 마스크처럼 피부에 열감을 더해주거나 자극이 갈 수 있는 것들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재생팩과 쿨링팩을 3~4일동안은 매일 번갈아가면서해줬고

하루에 네다섯 번 정도 재생크림을 진짜 덕지덕지 발라줬습니다.

 

이틀 정도 지나면 더 징그러워집니다.

붉었던 자리에 새까만 점들이 콕콕콕 박혀서 환공포증을 일으키거든요.....ㅠㅠㅠㅠ

그 새까만 점들은, 상처에 딱지가 앉았기 때문입니다.

 

이때, 그 딱지를 절대 건드리지 마시고 재생관리와 쿨링관리 열심히 해주세요!

 

 


프락셀 효과

일단 제 생각에 프락셀이 엄청 효과가 좋은 피부와 아닌 피부가 나눠져있는 것 같아요.

저랑 제 동생이 똑같은 곳에서 같은 시기에 시술을 받았는데, 동생은 엄청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었고 전 그냥 그랬거든요...

 

 

 

1. 효과 본 케이스: 곰보자국처럼 패인 흉터가 많은 피부

 

일단 제 동생은 약간 저 사진처럼, 곰보자국같은 흉터가 많았어요.

푹 패여있는 흉터가 대부분이었고, 패여있는 부분은 검붉은 색이었어요.

그러다보니 원래 피부가 저보다 하얀 애였는데 전반적으로 피부가 거뭇거뭇해보이더라고요....

얼마나 심했던지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들 쟤 얼굴만 쳐다볼 정도ㅠㅠㅠ

 

동생은 프락셀 3회 이후 저 흉터들에 완전히 살이 차올랐습니다.

곰보자국처럼 패여있는 흉터는 이제 거의없고, 검붉은 색도 95%정도 옅어졌어요.

진짜 신기해요!!

 

원래 동생이 피부 더 심각한 편이었는데, 지금은 생리기간에 여드름 폭탄맞으면 제가 더 심각합니다...

 

물론 프락셀이 만능 도구도 아니고 지금도 사실 엄청 깨끗한 아기피부로 돌아간 건 아니에요.

하지만 원래는 지나가는 사람들이 한 번씩 돌아보고... 이건 예시지만 소개팅 받으러 처음 딱 나갔을 때 여드름 때문에 조금 꺼려질 정도였다면!

지금은 그냥 별 생각 안드는 평범한 피부에요!!!

 

진짜 다행이죠ㅠㅠㅠㅠ

 

 

 

2. 효과 못 본 케이스: 붉은기 흉터가 대부분인 경우

 

한편 저는 저렇게 패인 흉터는 별로 없고 붉은 기가 도는 흉터가 많았어요.

 

프락셀을 받고 딱지가 떨어진 뒤에는 이전보다는 피부가 맑아진 느낌이 있긴 했지만..

동생처럼 드라마틱하게 붉은 기가 회복된다던가 하는 건 아니었습니다ㅠㅠ

 

그나마 조금 맑아진 피부도, 생리기간 한 번 오니까 다시 화농성 여드름 생기면서 붉은흉터 또 생기고.. 흑흑

 

붉은기를 조금 잡아주긴 했지만, 그 비용에 그 통증을 참으면서 받은 것 치고는 그냥 알라딘필 받은 거랑 효과가 비슷했어요.

저같이 붉은기 도는 흉터가 많은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알라딘필을 차라리 추천드려요!

 

모공 수축 효과도 거의 없었구요....

저는 애초에 흉터 치료의 목적으로 받았던거라, 사람들이 모공수축 목적으로 프락셀을 받는 걸 나중에야 알았어요!

그 정도로 모공수축에는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ㅠㅠㅠ

물론 사바사겠지만, 제가 체감한 효과는 0에 수렴해용ㅋ

 

 

울적..

 


부작용

아무래도 피부에 상처를 직접 내는 시술이다보니, 자극이 심한 시술에 속해요.

 

피부가 약한 분들의 경우 홍조가 얼굴 전체로 번지는 등 더 심해지거나, 완전히 민감성 피부로 바뀌어서 평생 화장품을 바르지 못했다... 계속 화끈거림을 느끼고 살게 되었다...

뭐 그런 무서운 기사들을 봤습니다.

 

 

그래도 일단 저랑 동생은 받았어요!

 

저는 피부가 두꺼운 편이라 그런 걱정 없이 받았고,

동생은 피부가 얇고 예민한 편이긴 한데 흉터가 너무 심해서 고민할 자격조차 없었거든요ㅋ

 

 

일단 저는 그런 부작용 조금도 없었고, 피부 얇은 동생도 전혀 못느꼈다고 해요.

 

하지만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의사선생님께 미리 상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오늘 저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댓글은 익명이며, 로그인하지 않아도 작성 가능하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더 좋은 글로 곧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