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피부

[내모피-내가받은모든피부관리] 아쿠아필 내돈내산 비추 후기

by 나비야 2021.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과몰입하는 김나비입니다~

오늘은 아쿠아필에 대해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해요!

 

저는 아쿠아필을 1년 전 쯤 받았고, 가격이 가격인지라ㅠㅠ 일단 1회 받아보고 효과가 있으면 꾸준히 받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1회로 끝났네요ㅋ

 

아쿠아필은 꾸준히 받았을 때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쿠아필 효과

 

아쿠아필은 "모공청소"와 "수분 필링"으로 유명한 시술입니다.

 

피부과에서 상담받은 결과, 아쿠아필은

1. 기계로 수분을 분사하여 모공 속 피지와 각질, 블랙헤드 등등 노폐물을 제거해준 뒤

2. 흡입력으로 모공을 조여주는 시술입니다.

 

색소침착과 화이트닝, 리프팅효과가 있다고 광고하는 곳들도 봤는데, 그건 과대광고라는 점 알아주세요!

아쿠아필은 모공청소 효과를 주는 시술입니다.

 

물론 피지와 각질을 청소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화이트닝, 색소침착 효과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건 엄청 미미하다고 하네요.

 

 


내돈내산 후기

일단 앞서 말했듯 저는 먼저 1회를 받아보고, 꾸준히 받을지 말지를 결정해보자는 의미에서 1회만 받아봤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피부관리사(?) 분이 커다란 기계를 끌고 오십니다.

기계에서 물이 나오는 호스 같은 것과, 진공청소기처럼 흡입하는 것 두 개를 번갈아 얼굴을 마사지하듯 골고루 조져주십니다.

 

다 하고 나면 특별히 신경쓰이는 곳 있냐고 물어보시고 그 부분만 한 번 더 조져주셔요.

저는 블랙헤드가 신경쓰여서 코를 조져달라고 해씁니다.

 

 

 

이게 제가 받아 본 첫 시술이었던 터라, 엄청 긴장하면서 받았는데.. 하나도 아프지 않더라고요ㅋ

여태껏 제가 받아본 것들 중에 제일 안 아팠어요~

 

물나오는 건 그냥 시원했고, 진공청소기같은 기계로 얼굴을 긁듯이 움직여서 뭘 계속 빨아들이는데,,, 아 이게 자극이 완전 없을 수는 없겠다 싶더라고요.

뭐 그래도 아프진 않았어요.

 

하지만 이런 말이 있죠.

"효과 = 고통"라는 말....

어느 블로그에서 본 글인데, 아플수록 피부에 자극이 그만큼 갔다는 뜻이니 효과가 좋을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반응형

 

 

결론적으로 아쿠아필은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시술 직후에 얼굴이 조금 빨개지긴 했지만 하루만에 흔적도 없이 가라앉았습니다.

그리고 아쿠아필 효과도 흔적도 없이 사라짐ㅋ

 

내돈...ㅠ

 

각질제거를 하다보니 얼굴이 조금 보드라워진 것 같긴 했어요.

하지만 코에 블랙헤드도 그대로였고, 시술 받고 며칠 지나지 않아 좁쌀여드름도 계속 났습니다.

모공이 좁아졌는지도 잘 모르겠구요ㅠㅠ

 

원래 아쿠아필이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라고 하는 시술은 아니라고 하긴 하네요..

 

 

하지만 차라리 그 돈으로 다른 시술을 받을 걸 추천드려요~

 

 

 


아쿠아필 부작용

저는 아쿠아필에서 효과도 부작용도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만,

자극이 덜하는 시술이라고는 해도 일단 각질제거, 즉 필링 시술인만큼, 적합한 피부와 적합하지 않은 피부가 있다고 하네요.

 

무조건 모공이 넓다고 해서 받을 것이 아니라, 피부가 두꺼운 사람일수록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런 피부는 피지와 각질이 모공 안에 뭉치는 타입으로, 기본 피부 토대가 튼튼하기 때문에 시술을 받아도 부작용이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부가 얇고 열감이 있는 분들의 경우 자극을 받아 홍조가 심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앞서 말씀드렸듯 기계로 피부를 긁으면서 피지를 흡입하고 모공을 축소시키는 시술이라서, 민감한 분들은 자극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엔 홈케어로 아쿠아필 하는 기계나 약품도 잘 나온대요...

그걸 하는 게 더 나을듯ㅠㅠ

 

 

 

 

 

네! 그럼 저는 여기까지로 마무리하고, 다음 글로 또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