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덕 가이드/가십

[레드벨벳] SM은 레드벨벳 포기했나요? + 해외팬들 반응 모음

by 나비야 2021. 3. 8.
728x90
반응형

SM의 차별? 레드벨벳 해체?

 

SM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굿즈 라인을 발표했다.

SM 소속 모든 가수들의 굿즈가 발표됐지만 레드벨벳의 굿즈만 공개되지 않아 팬들이 혼란에 휩싸였다.

 

이에 스엠이 레드벨벳을 차별한다는 이야기부터 레드벨벳이 해체를 앞두고 있다는 얘기까지,, 별의 별 이야기가 다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SM의 공식 굿즈 스토어 SM Town & Store은 정기적으로 팬들을 위한 굿즈를 출시한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굿즈는 스엠 소속 그룹들의 이름과, 데뷔일자, 공식 색을 새긴 번호판 모양의 키링이었다.

 

 

@SMTOWNandSTORE, 트위터

 

Aestpa(애스파), NCT127, 엔시티 드림(NCT DREAM), 샤이니(SHINee), WAYV, 슈퍼주니어 등, 현재 활발하고 있는 그룹들의 콜렉션이 모두 공개되었다.

 

 

@SMTOWNandSTORE, 트위터

 

특히 이들 중 동방신기, 소녀시대, 엑소는 작년에 컴백하지 않은 그룹들이었다.

 

 

@SMTOWNandSTORE, 트위터

 

하지만 유독 레드벨벳만이 보이지 않았다.

레드벨벳은 웬디가 사고로 부상을 당해 몇 달 간 휴식기를 가지기 전인 2019년까지, Psycho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SM Entertainment

 

그들의 마지막 컴백 이후로, 레드벨벳은 두 개의 싱글을 더 냈다.

2020년 8월에는 SM 스테이션 노래인 'Milky Way'를 냈고, 2020년 10월에는 스타트업 OST로 'Future'을 발매했다.

 

몇 멤버들은 곧 컴백할 것을 암시하기도 했고, 올해 상반기에 팬들과 만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이처럼 레드벨벳은 여전히 SM 소속사 안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기에, 팬들은 이번 굿즈 라인에서 레드벨벳이 제외된 것에 대해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3월 4일에 발표된 문구류 굿즈 콜렉션에는 레드벨벳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2월 23일 발표된 핸드백 라인에서는 또다시 레드벨벳은 제외됐다.

핸드백 굿즈 콜렉션에는 샤이니, 엑소,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소녀시대, NCT가 포함되어 있었다.

 

 

@SMTOWNandSTORE, 트위터

 

많은 팬들은 이러한 SM 엔터테인먼트의 처사가 차별이고 부당한 대우라고 주장했다.

팬들인 레벨업은 최근 몇 년 간 SM이 꾸준히 레드벨벳을 프로모션 하는 데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고 말한다.

 

또한 예리가 단독으로 진행하는 유튜브 쇼 "예리한 방"에서, 예리는 레드벨벳의 컴백이 또다시 지연되었다고 말했다.

 

SM C&C 부서는 '예기치 못한 상황' 때문에 갑작스럽게 취소했다고 밝혔다.

 

 

 

 

최근 레벨업들은 SM 엔터테인먼트와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레드벨벳을 위해 더 나은 처우와, 개인 활동에 있어 SNS로 보다 활발하게 홍보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많은 팬들이 레드벨벳 굿즈 라인 누락에 대해 SM 브랜드 마케팅 팀에 연락해 답을 받아내려 전화를 걸고 있다고.

 

 

일부 팬들은 곧 레드벨벳이 해체할 징조가 아니냐고 지적하기도 한다.

레드벨벳은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으며, 올 8월이면 SM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만료된다.

만약 한 명 이상의 멤버가 SM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을 갱신하지 않으면, 그룹이 해체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어찌되었든 SM은 아직 레드벨벳 굿즈 누락과 관련해 어떠한 의견도 개진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I don't own the content of this article. Reference is the link below.

Concerns Surface As SM Entertainment Excludes Red Velvet From New Merch Lines (koreaboo.com)

 

Concerns Surface As SM Entertainment Excludes Red Velvet From New Merch Lines

Fans of Red Velvet left with concerns of mistreatment and disbandment after SM Entertainment launched new merchandise lines with the group omitted.

www.koreabo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