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웹툰 리뷰/ ◆◆◇◇]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by 나비야 2021. 8. 7.
반응형

#빙의물 #빙의 #토끼여주 #절륜남 #차도남 #안하무인 #나쁜남자 #순진여주


 

 

1. 한줄평

소설에서는 못봐줄만큼의 유치함이 만화에서는 제법 귀여움과 코믹함으로 승화된다.

소설 <<<< 웹툰.

 

 

2. 줄거리

소설 속 엑스트라로 빙의한 리플리는 말그대로 술에 취해 실수로 작중 남주인 제로니스의 첫날밤을 가져버린다.

소설을 이미 읽어서 그의 소유욕 집착남이라는 실체를 알고 있는 리플리는 두려움을 느끼고 그제야 손절하려 하지만, 의외로 순정남인 제로니스는 한 번 잤다는 이유로 약혼까지 하려들고..

 

겁에 질린 리플리는 제로니스를 떨쳐내기 위해 악녀 행세를 하고 불구가 된 척 한다.

하지만 그런 리플리를 오히려 더 진심으로 걱정하는 제로니스를 보고 점차 마음을 여는데..

한편 리플리의 간사한 꾀들을 눈치 챈 제로니스는 리플리에게 싸늘하게 대한다.

안절부절 못하는 리플리,, 그리고 그런 리플리에게 화는 나지만 여전히 사랑하는 제로니스,,

 

반응형

 

3. 등장인물

  • 리플리

정의롭고 시원시원한데다가 정도 많지만 다소 멍청하고 직관적이다.

어렸을 때 받은 상처로 트라우마를 갖고 있는 제로니스에게는 앞뒤 재지 않는(잴 능력도 안되는) 순수한 리플리가 힐링이 된다.

 

  • 제로니스

이기적이기 짝이 없고 안하무인이지만, 처음으로 모두가 무서워하는 자신의 상처를 보듬어준 리플리에게 반한다.

그리고 그녀에게 뭐든 베풀어주고 싶어하는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4. 리뷰 ◆◆◇◇

[로판 리뷰/ ◆◇◇◇] 남주의 첫날밤을 가져버렸다 (tistory.com)

 

 

내가 이거 소설로 먼저 봤는데, 진짜 별로였다.

 

 

위에 링크 보면 알겠지만 4점 만점에 1점 줬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유는 위에 링크에서도 적었지만 전반적인 분위기가 너무 유치뽕짝하고 여주가 생각없다.

생각없는 민폐 여주인데 본인은 본인 착하다고 생각함.

 

나는 현생에서도 스스로가 착하다고 굳게 믿고 있는 사람들 극혐하기 때문에 (제일 싫어하는 사람 부류) 도무지 리플리를 참아줄 수가 없어서 소설에서 하차했다.

 

 

근데 웹툰으로 보니까 그런 유치함이 어느정도 코믹함으로 승화되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적당히 쳐내서 그런가 여주가 좀 덜 밥맛이 되었다.

소설에서는 생각없는데 본인은 본인 착하다고 굳게 믿는 민폐 여주였다면, 웹툰에서는 생각없긴 매한가지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개연성이 더 잘 보였다.

웹툰 작가의 영혼을 갈은 각색도 한 몫 한 것 같다.

 

 

아니 그리고 무엇보다 찐으로 진짜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면서 풉킥 한 장면들 꽤 된다.

 

암튼 아직 연재중이지만 네이버 웹툰으로는 끝까지 볼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