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로판 리뷰/ ◆◆◇◇] 폭군 남편이 어쩐지 조신해졌다

by 나비야 2022. 2. 25.
반응형

#

 

 

 

 

1. 한줄평

걍 인기있는 요소 냅다 때려박은 느낌인데 개연성이 없고 전개 급발진이 심함.

 

 

반응형

 

 

2. 줄거리

세상은 내가 유클리드 대부인을 구하려다 시력과 목소리를 잃은 것으로 알지만 사실은 일부러 약물을 복용해서 몸을 훼손시킨 것.

난 이걸 빌미로 유클리드 공작과 결혼하게 됐으나 결국 모든 것을 들켜서 공작에 의해 유폐되고 그곳에서 약물중독 부작용으로 죽는다.

그리고, 죽기 4개월 전으로 회귀한다.

 

‘이번엔 친정에 이용당하지 않을 거야!’

 

공작에게 이혼을 요구하고, 치료제를 찾아 떠날 생각이었는데……. 또다시 공작에게 모든 것이 들통나고 말았다.

그런데 이번엔 반응이 조금 다르다? 그가 서서히 내게 다가왔다.

 

“그동안 벌벌 떨며 나를 피하던 이유가, 단순히 들킬까 봐 그런 겁니까?”

 

그의 보랏빛 동공이 집요하리만치 나를 파고들었다.

 

“내가 싫어서가 아니라?”

 

나는 왠지 그래야 할 것 같아서 고개를 끄덕였다.

카시어스가 내 발치에 무릎을 꿇고 앉더니 입가를 느슨히 풀었다.

 

“고작 그런 이유로 나를 떠나려 하다니 조금 화가 나는군요.”

 

저기 고작이 아니잖아요……?

 

“내가 망가지는 꼴이 궁금한 게 아니라면 두 번 다시 배신하지 않는다고 말하십시오. ”

 

어쩐지 그의 눈가가 붉었다.

 

 

 

3. 등장인물

  • 유레이니아

부모의 학대로 인해 주기적으로 섭취한 독약 때문에, 시력도 잃고 목소리도 나오지 않는 상태다.

하지만 회귀 이후 조금씩 약물을 끊고, 자립적인 성격을 찾아가려 애쓴다.

 

  • 카시어스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음..

몸도 약하고 벙어리에 장님인 여주는 카시어스가 다가올 때마다 바들바들 떤다.

자신을 무서워하는 유레이니아를 보고 심기가 뒤틀려 카시어스는 여주를 볼 때마다 냉대하고 폭언을 퍼붓는다.

하지만 여주가 아주 조금 다가가니까 갑자기 확 바뀌어서 발 핥게 해달라고(진짜 이렇게 말함) 한다.

이중인격?

 

 

 

4. 리뷰 ◆◆◇◇

츤데레 폭군이지만 여주 앞에선 발닦개가 되는 조신남주.

찌통이지만 나름 똑똑하고 사랑받는 여주.

 

로판에선 흔하디 흔하면서도 꾸준히 인기있는 단골 소재다.

그렇게 사람들이 으레 좋아할 것 같은 주제로 좋아할 것 같은 대사들("발 핥게 해주십시오")을 뒤범벅해 만든 소설...

 

하지만 전반적으로 개연성이 부족하고 급발진하는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 무기력했던 찌통 여주가 순식간에 갑자기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다던가..

냉기 풀풀 풍기면서 여주 박대하던 남주가 갑자기 발 핥는다던가...

 

뭐 하지만 소재가 워낙 자극적이고 매력있어서, 문체나 구조의 부족함을 감안하고 본다면 뭐 킬링타임으론 나쁘지 않을지도!

리뷰들 찾아보니 그런 글이 많았다.

남주 여주 내가 딱 좋아하는 캐릭턴데 문체가 너무 아깝다고..

 

 

 

5. 이 소설과 비슷한 추천작

  • 부모에겐 학대, 남주에겐 오해받는 찌통여주 나오는 소설 : 네가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

[로판 리뷰/ ◆◆◆◆] 네가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 (tistory.com)

 

[로판 리뷰/ ◆◆◆◆] 네가 죽기를 바랄 때가 있었다*

약 스포 #후회물 #사생아  #정략결혼  #오열하는 #쌍방오해  #혐관 #애증 #쌍방삽질 #찌통 #여주에게 막말하는 남주 #여주 협박하는 남주 #여주 오해하는 남주 #여주 싫어하는 남주 1. 한줄평 울

retrobutterfly.tistory.com

 

 

  • 말 못하는 찌통 벙어리여주 x 달달한 스윗남주 쌍방구원물 나오는 소설 : 잃고 나서야 깨달았다

[로판 리뷰/ ◆◆◇◇] 잃고 나서야 깨달았다 (tistory.com)

 

[로판 리뷰/ ◆◆◇◇] 잃고 나서야 깨달았다

# 1. 한줄평 걍 전반적으로 밍숭맹숭함... 막 엄청 찌통인 것도 아니고 로맨스도 걍 그저 그럼. 2. 줄거리 실어증에 걸린 이엘리는 가족의 감정쓰레기통 역할을 해왔다. 말을 못 하고 글도 잘 못 쓰

retrobutterfly.tistory.com

 

 

6. 키워드로 보는 로판 추천 (키워드 더보기: 취향별 로판 아카이브 (tistory.com))

#소설 타입별

찌통물

 

여주가 구르는

 

회귀물     

 

 

#남주 타입별

좋아하는 사람 괴롭히는 애새끼 남주          

 

츤데레 남주 

모두가 무서워하고 피하는 남주

 

 

#여주 타입별

자존감 낮은 자낮여주          

 

부모에게 학대/미움받고 자란 찌통 여주

장애인 여주

 

머리꽃밭, 눈치 없는 토끼여주! (tistory.com)

 

 

#여주x남주 관계성 타입별

남주가 여주 짝사랑하는    

 

학대받고 자란 자낮 남주 구원해주는 여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