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로판 리뷰/ ◆◇◇◇] 나는 이 집 아이

by 나비야 2021. 1. 7.
반응형
반응형

#사생아

#가족물

#학대받던 여주

#환생물

#토끼여주

 

 

 

표지 예쁘다...

1. 한줄평

예쁜 표지에 속지말자

 

 

2. 줄거리

창녀의 딸이자 마족 공작가의 사생아인 에스텔은, 어린시절 내내 어머니에게 학대당하다가 2만 골드에 아버지에게로 팔려간다.

 

3. 등장인물

  • 에스텔

전형적인 토끼여주.

어렸을 때부터 학대당한 탓에 잔뜩 주눅들어 있다..는 설정이지만 꽤 당돌하고 자신감넘친다.

현대 시대에서 환생했다는 설정이라 나름 머리도 굴리고 똑똑한 생각을 하다가도, 희한한 곳에서 도무지 환생한 사람답지않은 멍청함과 천진함을 보여서 당혹스럽기 짝이 없었다.

 

"정말이지, 그 조그만 머리통으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열어 보고 싶어."
"열면 죽어요!"

당황해 머리를 가리며 소리치자 카를이 눈을 동그랗게 뜨더니 웃음을 터뜨렸다.

환생한 기억을 갖고 있어 살아온 해가 도합 삼십년이 넘는 우리 여주는 머리통을 열어보고 싶다는 말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는 순진함을 지녔다.

 

 

4. 리뷰 ◆◇◇◇

표지에 속았다.

 

내가 웬만하면 표지에 등장한 저 잘생긴 남자주인공 나올 때까지는 읽어보려고 했는데, 꾹 참고 읽어보려고 했는데 7화까지 읽고 실패했다.

 

식상한 설정이야 뭐 그렇다 치고, 유치한 캐릭터에 유치한 문체가 정말 도무지 읽을 수 없을만큼 거슬렸다.

 

"정말로 잘 먹고 있는 거 맞아?"

흔들흔들.

"꺅?! 으? 네, 잘 먹고 있어요오~"

꺅?! 으?

 

"저, 읏, 그럼 진짜, 이 집 아이예요?"
"뭐...?"
"저, 정말로 저, 진짜, 여기 있어도- 흑~"
"당연히 내 딸이지."

그가 살짝 눈을 찌푸리며 답했다.
조금 어처구니없다는 느낌까지 드는 어투였지만 그걸로 단숨에 안심이 되어 난 그의 목에 매달렸다.

"흐아앙~!"

울음을 터트리며 난 공작의 품으로 파고들었다.

그래도 이런 문체가 취향인 사람이 한 명쯤은 있겠지.. 어딘가에는...

그러니까 이런 글을 썼겠지..

 

 

5. 이 소설과 비슷한 추천작

  • 학대받고 자란 찌통 여주가 살아남으려 발악하는 또다른 소설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로판 리뷰/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1. 한줄평 로판 최초 고구마 없는 찌통물 2. 줄거리 전생에서 입양아로 가족에게 학대당하던 주인공은 소설 속으로 빙의해도 하필 가족에게 학대받는 사생아가 된다. 교황의 정부의 외도로 태어

retrobutterfly.tistory.com

 

 

  • 학대받고 자란 찌통 여주가 먼치킨 공작가에 입양되는 또다른 소설 : 우리가 가족이 될 수 있을까요?

[로판 리뷰/ ◆◆◆◇] 우리가 가족이 될 수 있을까요?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우리가 가족이 될 수 있을까요?

1. 한줄평 오랜만에 찌통 제대로인 로판을 읽었다. 2. 줄거리 나비아는 여덟 번째 회귀했다. 그리고 이번이 나비아에게 주어진 마지막 회귀다. 이전의 삶에서 나비아는 고아였던 자신을 수양딸로

retrobutterfly.tistory.com

 

 

 

6. 이 소설의 몰입을 도와줄 무드보드

 

[무드보드] 봄의 여신같은 우아함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봄의 여신같은 우아함

*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내용임 THIS MODERN ROMANCE 첫 번째 사진 속 머리장식은 꽃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도색해 정교한 티아라다. 소매와 드레스가 분리된 디자인으로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화창한 날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저택,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화창한 날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저택,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YELLOW AND BLUE WEDDING INSPIRATION SHOOT 빈센트 반 고흐는 노란색을 사랑했다. 그의 그림 속에는 갖가지 톤의 노란색과 파란색이 등장한다.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신비로운 숲의 요정같은 두 영애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신비로운 숲의 요정같은 두 영애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FRENCH CHATEAU BRIDAL FASHION SHOOT 아래 등장하는 두 드레스 모두 여름 가운 형태의 디자인이다. 분홍색 드레스는 코랄색 실크로 만들어진

retrobutterfly.tistory.com

 

 

 

7. 이 소설 속 여주가 입었을 법한 드레스

[로판 드레스 의상] 몽환적인 연보라색 라일락 드레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드레스 의상] 몽환적인 연보라색 라일락 드레스

#처연한 시한부 여주가 입었을 법한 #가녀린 여주가 입었을 법한 #신비로운 여주가 입었을 법한 #몽환적인 여주가 입었을 법한 #분위기 갑인 여주가 입었을 법한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retrobutterfly.tistory.com

 

 

 

[로판 드레스 의상] 비비드한 컬러의 페스티발 드레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드레스 의상] 비비드한 컬러의 페스티발 드레스

#생기발랄한 영애가 입었을 법한 #똑 부러지는 여주가 입었을 법한 #자신감 넘치는 여주가 입었을 법한 #귀여운 영애가 입었을 법한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retrobutterfl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