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로판 리뷰/ ◆◆◆◆] 어차피 조연인데 나랑 사랑이나 해*

by 나비야 2020. 12. 26.
반응형

남주/여주/장르별로 보는 로판 추천: [로판 추천] 나비의 로판 아카이브 (tistory.com)

 

 

반응형

#조신남 #주접여주 #병맛 #자낮남주 #먼치킨여주 #빙의물 

 

 

 

 

1. 한줄평

주접여주 조신남 조합 너무 웃기고 좋은데 스토리는 또 탄탄하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읽어봤으면 좋겠다.

 

 

2. 줄거리

비참하게 단명하는 소설 속 조연 덕질에 심취한 김금자, 그만 소설 속으로 들어가버린다.

이왕 들어온 김에 금자는 덕질도 확실히 하고, 죽음으로부터 최애를 지켜내겠다고 다짐한다.

한편 자초지총을 모르는 금자의 최애, 카일은, 적색의 눈을 가진 이만이 황제 자리에 오를 수 있는 세계에서 푸른 눈을 갖고 태어난 황태자다.

 

아파트를 뽑겠다질 않나.. 입 속에 넣고 와랄라라 하겠다질 않나..

하늘에서 뚝 떨어진 금자의 다소 공격적인 사랑에 카일은 당황하지만, 난생 처음으로 눈 색깔이나 황태자로서의 지위가 아닌 그 자체를 사랑해주는 금자에게 점차 마음을 연다.

카일은 그렇게 금자의 도움으로 비참한 엔딩을 조금씩 바꾸어 나간다.

 

 

3. 등장인물

  • 김금자 = 깅깅자 = 조

김금자의 이름을 발음하지 못하는 책 속 친구들은 '깅깅자'라는 어설픈 발음으로 그를 불러보다가..

난데없이 하늘에서 뚝 떨어진 수상한 정체를 숨기기 위해 조라는 가명을 붙여준다.

덕질은 음흉하게 하지만, 카일에 대한 사랑을 제외하면 이렇게 깨끗하고 순수한 사람이 없다.

내숭이라곤 1도 없는 매력 폭발 여주.. 그리고 무엇보다 짱 세다..

역시 대세는 당차고 솔직한 여주.. 인데 그 정도가 조금 지나쳐서 나중에는 얘가 여자인지 남자인지 잘 모르겠다. 카일을 돕기 위해 남장하고 마굿간에서 일하는 설정이라 더 그렇다.

 

  • 카일

적안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온갖 구박을 받고, 남들보다 두 배로 열심히 노력해야 했던 카일은 자존감낮은 바른생활 조신 남주다..

 

한 번도 그런 무조건적인 애정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김금자의 열렬한 주접에 속수무책으로 매번 얼굴이 빨개지는데 그게 그렇게 귀엽다....

 

조(=김금자)가 맨날 잘생겼다면서 덕질하니까, 너는 내 얼굴만 좋아한다며 의기소침해지는게 그렇게 귀엽다...

 

일하느라 바빠서 얼굴이 까칠해진 카일을 보고 조가 '얼굴이 말이 아니네요'라며 걱정하자 충격받고 정떨어질까봐 얼굴 가리고 도망가는게 그렇게 귀엽다..

 

조 주접 못들은 척하면서 조 만날 때마다 제복입고 쉼표머리하는 미인계 카일이 그렇게 귀엽다..

 

 

4. 리뷰 ◆◆◆◆

주접떠는 짱센 김금자도 귀엽고 수줍고 참한 카일도 귀엽다.

 

카일이 미친 망아지마냥 날뛰는 조가 걱정되서 아무리 묶어놓고(감옥에 가두고) 보호하려 해도 탈옥에 도주에 하여튼 씨알도 안먹히는 김금자가 너무 웃기다.

 

조가 너무 병맛이라서 웃긴데 또 마냥 가볍고 웃기기만 한 소설은 아니다. 카일이 죽을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한 스토리는 나름 탄탄하고 진지하다.

 

로맨스도 좋고 스토리도 좋고..

 

음 나는 매번 느끼는건데 싫은 소설 리뷰 쓸 때는 조목조목 잘 써지는데 좋은 소설 리뷰는 정말 못 쓴다.

아무리 노력해도 "그냥 한번 믿고 읽어보슈" 이상은 안써지는듯..

김금자 주접 능력 조금만 닮고 싶네...

 

아무튼 이제껏 읽은 것 중 제일 환장하면서 읽었다. 인생작..

 

 

5. 이 소설과 비슷한 추천작

남주/여주/장르별로 보는 로판 추천: [로판 추천] 나비의 로판 아카이브 (tistory.com)

 

 

  • 왈가닥 여주와 수줍어하는 자낮 조신남이 나오는 또다른 소설 :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일에 미쳐버린 워커홀릭 여주..

인간엑셀 뺨치는 자료정리 능력을 갖춘 조신하고 가녀린 남주 글렌과 결혼하는데..

 

글렌은 왈가닥에 일만 하는 여주가 무섭지만, 처음으로 자신에게 의지하라고 말하는 그녀에게 애정을 느낀다.

그러나 여주는 가슴빵빵 근육남이 취향이라고 말하는데..

 

[로판 리뷰/ ◆◆◆◆]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내 동생 건들면 너희는 다 죽은 목숨이다

1. 한줄평 광기 어린 여주의 우당탕탕 일상(?) 2. 줄거리 막장 피폐 BL소설의 남자주인공 아스테리온의 누나로 빙의한 로잘리테 록스버그. 거기까진 좋았다, 그런데 아스테리온이 죽을 때마다 빙

retrobutterfly.tistory.com

 

 

  • 찻집 운영하는 조신남을 짝사랑하는 최강 여기사 가 나오는 또다른 소설 : 달콤한 찻집의 그대

[로판 리뷰/ ◆◆◆◆] 달콤한 찻집의 그대*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달콤한 찻집의 그대*

1. 한줄평 조신남 분야 매력 갑 남주 2. 줄거리 식인귀에 준하는 악명을 지닌 왕실기사단의 훈련교관 벨린다는 악명과는 달리 절절한 짝사랑 중이다. 그 대상은 사랑스럽고 청순 가련 조신남이자

retrobutterfly.tistory.com

 

 

  • 대형견 조신남들만 모았다! 조신남 모음집 보러가기

[로판 로설 추천] 대형견 조신남 모음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로설 추천] 대형견 조신남 모음

나는 현생에서는 굳이 따지자면 알파 메일이 취향인데, 로판에서만큼은 수줍음 많고 툭하면 얼굴 붉어지는 참하고 조신한 남주도 종종 끌린다. 여주 좋아서 안달복달 못하면서도 손끝 하나 못

retrobutterfly.tistory.com

 

 

 

6. 키워드 별 로판 추천

#소설 유형별

가볍게 읽기 좋은 밝은 소설          약빤 것처럼 웃긴 병맛 개그물

 

 

#남주 타입별   #다정+조신남   #자낮남주

신사적인 젠틀 다정남주              여주 한정 대형견 댕댕이 남주

 

청순가련 처연미인 남주              얼굴 잘 붉히고 지고지순하고 순종적인 키링 조신남주

 

자존감 낮은 자낮 남주                우는 남주

 

#여주 타입별   #직진여주    #걸크러쉬여주

남주 덕질하는 여주                  사이다 폭발, 왈가닥 직진여주

 

걸크러쉬 기사여주                   세계관에서 제일 강한(힘쎈) 먼치킨 여주

 

 

#여주 x 남주 관계성

학대받고 자란 자낮 남주 구원해주는 여주

 

 

 

7. 이 소설의 몰입을 도와줄 무드보드

[무드보드] 보이쉬하면서도 단정한 드레스와 분위기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보이쉬하면서도 단정한 드레스와 분위기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내용. THIS MODERN ROMANCE 마치 한 폭의 그림같은 빈티지한 색감의 드레스. 이 드레스는 벨 에포크 시대에 유행하던 디자인이다. 이 시기의 드레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꿈 많고 순진한 몽상가 남작영애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꿈 많고 순진한 몽상가 남작영애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TESS; SPOTTED TULLE & LACE PEASANT BLOUSE 로맨틱한 오프숄더 디자인의 드레스. 촘촘하게 레이스가 달린 블라우스와 실크 스커트가 조합된 형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화창한 날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저택,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화창한 날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저택,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YELLOW AND BLUE WEDDING INSPIRATION SHOOT 빈센트 반 고흐는 노란색을 사랑했다. 그의 그림 속에는 갖가지 톤의 노란색과 파란색이 등장한다.

retrobutterfl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