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로판 리뷰/ ◆◆◆◆] 흰사슴 잉그리드*

by 나비야 2021. 1. 4.
반응형
반응형

#후회남  #계략여주  #계약결혼  #정략결혼  #계약결혼  #쌍방오해  #쌍방삽질  #(약) 피폐물  #후회물  #문란남  #자낮  #나쁜남자 

#남주가 여주 싫어하는

#여주 임신

#다혈질 남주

 

 

1. 한줄평

사랑을 믿지 않는 두 사람이 사랑하는 이야기

 

 

2. 줄거리

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잉그리드는 파국으로 치닫은 두 번의 사랑 끝에 더 이상은 사랑을 하지 않기로 마음먹는다.

그러나 아름다운 그녀를 흠모하는 사내들은 계속해서 잉그리드에게 혼인을 요구하고, 부모님은 이웃나라의 왕과 정략결혼을 시키려든다.

고민 끝에 잉그리드는 (1) 부모님이 반대할 수 없을 정도로 신분이 높고 (2) 서로 절대 사랑에 빠질 수 없는(잉그리드가 사랑할 수 없을만한, 그리고 잉그리드를 사랑하지 않을법한) 사람을 찾기 시작한다.

 

잉그리드가 찾은 사람은 리건으로, 사생아지만 황제의 아들이고 여자와 약을 밥 먹듯이 찾는 희대의 방탕아였다.

 

리건은 복잡한 일에 얽히기 싫어하는 성격인데다가, 거만하고 고지식한 잉그리드를 경멸한다.

그러나 잉그리드는 온갖 계책을 동원해 리건을 몰아세워서, 결국 결혼에 성공한다.

 

억지로 결혼을 하게 된 리건의 눈에 잉그리드가 좋아보일 리 없다.

결혼을 하고도 리건은 계속해서 문란한 생활을 이어가며, 잉그리드에게 폭언을 서슴지 않는다.

 

그러나 늘 한결같이 고고하고 아름다운 잉그리드를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데굴데굴 아주 지치도록 구르고 또 구르면서 후회하는데..

 

 

3. 등장인물

  • 잉그리드

사실 리건이 워낙 문란한 방탕아였고, 잉그리드에게도 못되게 굴었기에 작중 공식 쓰레기는 리건이지만.. 잉그리드도 잘한 건 없긴 하다.

싫다는 사람을 억지로 결혼시켜 인생을 저당잡았으니 리건의 태도가 고분고분하지 않은 것은 당연하고,

먼저 '결혼만 해주면 네가 어떻게 놀든 신경쓰지 않겠다'고 한 건 잉그리드였으니 사실 그녀가 리건을 비난할 처지가 못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련의 사건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보겠다며 (비록 그 과정에서 리건이 희생당했지만)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모습은 마음에 들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휘둘리지 않으려 애쓰는 굳은 심지도 멋있었다.

다른 작품들에 비하면 여자 주인공치고 매력이 조금은 약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세계관 최고 미녀니까... 예쁘면 다니까....

나는 납득.

 

  • 리건

세계관 최고 쓰레기.

황실의 사생아라는 열등감에 사로잡혀서 술과 약과 여자에 쩔어 산다.

 

잉그리드에게 온갖 모욕과 무시와 씻을 수 없는 잘못을 한 건 사실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것도 그가 가진 열등감 때문이 아닌가 싶다.

결국 방탕아라며 자신이 만든 이미지도 일종의 방어기제였던 것 같다.

 

저렇게 아름답고 똑똑하고 완벽한 여자가 자신을 좋아할 리 없다면서 괴로워하는 모습이 짠함..

 

 

4. 리뷰 ◆◆◆◆

하늘 아래 부끄럼 한 점 없는 사람은 없다.

나는 그렇게 생각해왔고 인간에 대해서 딱히 기대도 없다.

그래서 착하고 정의롭기만 한 주인공들한테는 정이 안감.. 가식적으로 느껴진달까..

 

잉그리드와 리건은 자신이 가진 이기심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그걸 똑똑하게 활용하려 든다는 점에서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그래서 둘다 욕을 많이 먹기는 했지만)

 

잉그리드는 자신이 열렬하게 사랑했던 두 사람이 파국을 맞으면서(한 명은 죽었고 한 명은 불구가 될 때까지 매맞고 쫓겨났다) 사랑을 불신하기 시작했다.

그렇지만 아름다운 외양 때문에 필연적으로 사랑을 받는 잉그리드는 그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리건을 억지로 끌여들였다.

혹자는 이게 이기적이라고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자신의 인생을 조금이나마 바꿔보고자, 그래서 또다시 받게 될 세 번째 상처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처절한 발악처럼 느껴졌다.

 

리건은 오만하고 문란한 탕아지만, 그 이미지는 본인이 의도적으로 만든 것이다.

겹겹이 쌓인 껍데기 안에는 혈통에 대한 열등감과 바닥을 웃도는 자존감이 있었다.

그런 방어기제를 허락도 없이 마구 흔든 잉그리드를 미워했고, 미움의 감정이 사그러들 즈음에는 그런 자신을 잉그리드가 좋아할 리 없다는 밑바닥만 남았다.

 

그래서 두 캐릭터 모두 매력적이었고, 애잔했고, 미워할 수 없었다.

 

 

 

5. 이 소설과 비슷한 추천작

  • 문란했던 약혼자가 후회하며 절륜남 되는 소설 :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있다

[로판 리뷰/ ◆◆◆◆]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있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있다

1. 한줄평 잘생기고 순진한 카사노바를 먹튀하려는 계략녀..지만 잘생기고 순진한 카사노바한테 안빠지고 배길 리가 없지. 2. 줄거리 남녀 안가리고 사창가를 전전하는 변태 황태자, 황태자는 이

retrobutterfly.tistory.com

 

  • 정략결혼 파토내려고 여주 꼬신 문란남이 되려 꼬셔져서 후회하는 소설 : 꽃은 썩고 너는 남는다

[로판 리뷰/ ◆◆◇◇] 꽃은 썩고 너는 남는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꽃은 썩고 너는 남는다

1. 한줄평 최강 미인 흑막 남주 발닦개되다 2. 줄거리 아버지에게 조금도 사랑받지 못하는 아들 레이먼드. 아주 어렸을 때 소년원이나 다름없는 군사학교로 보내져 온갖 폭력과 학대를 당하며 자

retrobutterfly.tistory.com

 

 

6. 키워드별 로판 추천

(키워드 더보기: [로판 추천] 나비의 로판 아카이브 (tistory.com))

#소설유형별

찌통물                                                     눈물 뚝뚝 오열하는

 

남주가 구르는

 

 

#남주타입별

좋아하는 사람 괴롭히는 애새끼 남주               츤데레 남주 

 

자존감 낮은 자낮 남주                                 사생아 남주

 

문란 남주가 후회 남주로                              여주에게 막말하고 구박하는 후회남주 

 

우는 남주                                                 여주 발닦개 남주

 

밤일 잘하는 절륜남주  

 

 

#여주타입별

똑똑하고 주체적인 계략여주

 

주변인의 사랑 듬뿍 받는 여주                       세계관 최고 미녀 여주

 

 

#남주여주 관계성

여주 싫어하는 남주

 

출처: https://retrobutterfly.tistory.com/pages/로판-추천-나비의-로판-아카이브 [이리 날아오너라]

 

 

7. 이 소설의 몰입을 도와줄 무드보드

[무드보드] 백조를 닮은 순백의 영애와 공작저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백조를 닮은 순백의 영애와 공작저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ODETTE; A SWAN LAKE WEDDING DRESS 로맨틱한 시스루 가운드레스. '백조의 호수'에서 영감을 받은 순백의 드레스이다. 사진은 영국의 뉴햄프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우아한 저택의 러블리한 공작부인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우아한 저택의 러블리한 공작부인

*아래 설명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간추린 내용이다. JUNO; BUTTERFLY TULLE WEDDING DRESS 에드워드 시대에 유행하던 우아한 드레스와, 금을 도금한 나뭇잎 모양의 티아라로 코디한 조합이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신비로운 만찬을 준비하는 우아한 저택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신비로운 만찬을 준비하는 우아한 저택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 HELIANTHUS; JULIET SLEEVE BRIDAL GOWN 하이넥라인에 쥴리엣 슬리브 소매가 길게 내려오는 타입의 드레스. 실크 오간자로 목 끝까지 해바라기가

retrobutterfly.tistory.com

 

 

 

7. 이 소설 속 여주가 입었을 법한 드레스

[로판 드레스 의상] 백조와 천사의 날개를 닮은 순백의 드레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드레스 의상] 백조와 천사의 날개를 닮은 순백의 드레스

#성녀가 입었을 법한 #순수한 여주가 입었을 법한 #성스러운 여주가 입었을 법한 #순진하고 사랑스러운 여주가 입었을 법한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BEADED ANG

retrobutterfl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