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

[로판 리뷰/ ◆◆◇◇] 시한부 엑스트라의 시간

by 나비야 2020. 12. 28.
반응형

 

반응형

#시한부여주  #후회물  #정략결혼  #무뚝뚝한  #가족후회물  #구원물  #찌통 여주

 

 

1. 한줄평

안타깝긴 한데 그 이상의 뭐가 없다.

 

 

2. 줄거리

선택받은 예술가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능력, 그러나 능력에는 대가가 따른다.

여자 주인공 카리나는 그림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재능이 있지만, 그 대가로 '예술병'에 걸려 시한부를 선고받는다.

출세한 오빠와 몸이 약한 여동생, 장난꾸러기 남동생 사이에서 투명인간처럼 살던 카리나는 시한부라는 것을 알자마자 이제껏 말 한 번 제대로 섞어본 적 없는 정략결혼 약혼자의 영지로 가출한다.

남은 1년만이라도 자유롭게 살고자 하는 카리나와, 이제와서 카리나에게 마음을 갖기 시작한 약혼자 밀라이언 스토리.

 

 

3. 등장인물

  • 카리나

마냥 착하기만 해서 답답한 그런 캐릭터는 아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렇게 자라와서, 좋은 누나, 좋은 언니, 좋은 딸, 좋은 동생으로만 살아온 카리나는 이제와서 '카리나'로 살아보고자 하는데.. 상황이 상항인지라 무지 애틋하다.

  • 밀라이언

조부의 유언 때문에 억지로 카리나와 약혼을 하긴 했지만, 밀라이언은 시키는대로만 살아가는 카리나를 조금 답답하게 생각해왔다.

조금 무뚝뚝하고 칼같은 성정이지만, 참 올곧고 바른 사람이다. 카리나의 딱한 사정을 알고는 물심양면으로 카리나를 지원해준다.

뒤늦게 카리나를 알아감에 따라 이쪽도 무지 애틋하다.

 

 

4. 리뷰 ◆◆◇◇

주인공들이 안타까운 상황으로 얽힐대로 얽힌 설정이라.. 읽으면서 몇 번이고 마음이 아파서 지끈거렸다.

 

근데 그게 전부다.

가면 갈수록 억지로 안타까움을 짜내려는 것 같아서...

 

작위적인 안타까움에 그냥 중도하차.

 

 

5. 이 소설과 비슷한 추천작

 

  • 찌통 넘치는 악녀 시한부 여주가 나오는 소설 : 악녀가 사랑할 때

[로판 리뷰/◆◆◆◇] 악녀가 사랑할 때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악녀가 사랑할 때

약스포 1. 한줄평 시한부가 아닌데 시한부 취급받는 여주.. 그 엽기적인 상황을 알면서도 왜인지 눈물이 흐르는 독자.. 2.줄거리 여자 주인공을 있는대로 괴롭히다가 감옥에 갇혀 죽는 시한부 악

retrobutterfly.tistory.com

 

  • 학대받고 자란 찌통 여주가 마지막 발악하는 소설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로판 리뷰/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리뷰/ ◆◆◆◆] 남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1. 한줄평 로판 최초 고구마 없는 찌통물 2. 줄거리 전생에서 입양아로 가족에게 학대당하던 주인공은 소설 속으로 빙의해도 하필 가족에게 학대받는 사생아가 된다. 교황의 정부의 외도로 태어

retrobutterfly.tistory.com

 

 

6. 이 소설의 몰입을 도와줄 무드보드

[무드보드] 평화롭고 차분한 영지와 백작부인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평화롭고 차분한 영지와 백작부인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QUEEN ANNE’S LACE; A GREEN SILK BRIDAL GOWN 앤 여왕 시대에 즐겨 쓰이던 레이스 패턴을 사용한 드레스. 라파엘 전파 (Pre Raphaelite) 형태의 디..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꽃을 든 순진한 시골 영애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꽃을 든 순진한 시골 영애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LINEN & LACE FOR THE BOHEMIAN BRIDE 린넨으로 만들어진 치마와 레이스로 짠 상의는 분리 가능한 투피스다. 해바라기가 달린 포켓 장식이 포

retrobutterfly.tistory.com

 

 

 

 

 

[무드보드] 백조를 닮은 순백의 영애와 공작저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무드보드] 백조를 닮은 순백의 영애와 공작저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한글로 번역해 간추린 것이다. ODETTE; A SWAN LAKE WEDDING DRESS 로맨틱한 시스루 가운드레스. '백조의 호수'에서 영감을 받은 순백의 드레스이다. 사진은 영국의 뉴햄프

retrobutterfly.tistory.com

 

 

 

 

7. 이 소설 속 여주가 입었을 법한 드레스

[로판 드레스 의상] 몽환적인 연보라색 라일락 드레스 :: 이리 날아오너라 (tistory.com)

 

[로판 드레스 의상] 몽환적인 연보라색 라일락 드레스

#처연한 시한부 여주가 입었을 법한 #가녀린 여주가 입었을 법한 #신비로운 여주가 입었을 법한 #몽환적인 여주가 입었을 법한 #분위기 갑인 여주가 입었을 법한 *아래 내용은 디자이너 노트를

retrobutterfly.tistory.com

 

반응형